차를 처음 구매할 때 어떤 옵션을 넣어야 될지 많은 고민이 되실텐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필요도 없는 옵션을 넣어서 후회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자동차 옵션이 좋은지 “중고차 딜러가 알려주는 꼭 필요한 옵션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패스 룸미러
하이패스 룸미러는 개인적으로 무조건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이거는 진짜 하이패스 안 써보신 분들은 절대 모르겠지만 한 번 하이패스를 써보면은 다시 하이패스를 쓰기 전으로 돌아갈 수가 없어요.
자동차를 세우고 계산하고 잔돈 받는 게 너무 귀찮거든요. 그래서 웬만하면 하이패스를 쓰는 게 좋습니다.
만약에 중고차를 사는 경우 하이패스가 안 달려 있어도 이거를 중고로 사가지고 장착을 하더라도 얼마 안 됩니다. 한 돈 10만 원이면 돼요.
2. 엉덩이 열선
'핸따 엉따 세트는 신의 축복이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진짜 짱짱 좋습니다.
핸따 엉따가 없는 차는 좀 서운한 힘이 있어요. 특히 이제 핸따도 핸따지만 엉따는 무조건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을 하고 만약에 엉따가 없는 차를 사게 되면은 싸제로 엉따를 튜닝하시는 거를 추천합니다.
싸제 엉따가 한 15만 원 정도 하는데요. 엉따는 있는 걸 사면 좋지만 없는 걸 사더라도 꼭 튜닝을 해야 되는 그런 옵션입니다.
3. 후방 카메라
그리고 이제 후진을 딱 넣어보면 어라운드 뷰하고 후방 카메라가 나오는데 일단 이 후방 카메라는 굳이 말 안 해도 알고 있지 않나요?
맞습니다! 무조건 필수입니다. 후방 카메라 없이 주차를 하는 거는 상상할 수가 없습니다. 신차를 구매할 때 꼭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어라운드뷰는 솔직히 선택이긴 한데 엄청 막 유용하게 쓰는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사실 완전 생초보 때는 모르겠는데 운전에 조금 적응이 되고 나면은 후방 카메라만 있어도 주차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관련글>> "알고만 있어도 운전 정말 편해집니다" 운전자의 90%가 모른다는 자동차의 숨겨진 기능 3가지
유튜브 영상'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