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가 코로나 19 백신후보에 대한 1차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45명 모두 항체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곧 여름이 다가와서 마스크를 어떻게 쓰고다닐까 많이 걱정했는데 곧 마스크 벗고다니는 세상이 오겠네요ㅎㅎ

임상시험은 3단계로 진행되고 1차에서 긍정적인 결과였기때문에 2차에서는 600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건강한사람에서 아픈사람으로 진행됩니다.



모더나는 건강한사람에게 적은양 백신 투여로 코로나 19에 대한 면역기능이 생겼다고 밝혔습니다.
때문에 모더나의 주가누 현재 25%의 급등세를 보이고있습니다.

2차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있다면 3차 임상시험으로 넘어가고 거기서도 긍정적인 결과라면 7월말쯤 코로나 백신이 나올것입니다. 모더나에 따르면 이번년도 안에 6억개의 백신을 만들수있으며 내년까지 8억개를 생산할수 있다고 합니다.

백신이 중국에서 만들어진것보다 미국에서 만들어진것이 더 낫긴한데 과연 백신의 가격이 얼마에 팔릴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