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15일에 출시된 롤 우르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기간은 나와있지 않지만 지금까지 우르프를 보면 1달정도 플레이할 수 있었으니 아마 이번에도 같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롤 우르프 사기챔 Top10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우르프는 사기챔이 정해져 있어도 그 챔피언을 어느정도로 이해하고 있는가에 따라서 실력이 좌우됩니다. 사기챔이라고 해도 그 챔프에대해서 이해도가 하나도 없다면 게임을 패배하게 될것입니다. 그런데도 사기챔이라고 하는이유는 게임 내내 쎄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상대보다 반 이상을 먹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ㅎㅎ

 

그렇다면 우르프의 사기챔 순위는 어떨까요??

 

이순위는 승률순입니다.

 

 

사일러스, 리신, 유미, 이즈리얼, 루시안이 S+ 랭크로 이번 우르프에서는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르프를 몇번 해본 분이라면 사일러스는 무조건 만나보셨을겁니다. 

 

 

 

 

S랭크까지는 사기챔 반열에 있는 챔프입니다. 숙련도 차이가 없다면 S+랭크의 챔프들과 거의 비슷하니 S랭크에 자신이 숙련도 높은 챔프가 있다면 그 챔프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체 챔피언의 랭크는 이렇게 S+랭크에서 D랭크까지 순위가 매겨져있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통계표이니까 랭크가 낮아도 여러분들이 잘하시는 챔프라면 충분히 게임을 이길수 있을것입니다.

 

 

다음은 앞에서 살펴본 랭크 순위로 TOP10에 드는 챔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사일러스

 

 

특성은 정복자를 가주시면됩니다.

1렙은 대시와 CC기인 E를 찍어주셔서 시작부터 미드에가서 킬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소환사주문은 점멸은 고정적으로 들어주시고 점화와 탈진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리신

 

 

리신은 우르프에서 항상 상위 랭크에 있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상위랭크에 포함되어 있네요.. 

특성은 우르프 공식 특성인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시면됩니다.

소환사 주문은 앞에서와 같이 점멸은 고정으로하고 점화나 탈진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유미  

 

 

저는 유미가 상위랭크에 포함되어 있는것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유미라는 챔프는 자신만이 잘해야되는것이 아니고 집사도 잘해야하기 때문에 항상 좋은 집사가 있는지 보시고 픽해주세요 ㅎㅎ 좋은 집사로는 리신, 사일러스, 마스터이가 있습니다.

 

특성은 콩콩이를 들어주시면됩니다.

소환사주문은 보통의 유미와 비슷하게 팀원에게 도움을 주는 스펠로 드시면 될것같습니다.

 

 

4.이즈리얼

 

 

이즈리얼은 AP,AD 두가지의 선택지가 나뉩니다. 

AD를 가시려면 룬을 정복자를 들어주셔야하고 AP를 가시려면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시면됩니다. 

AD는 스킬을 쓰면 공속이 올라가기때문에 평타기반으로 적을 찍어누르는것이고 AP는 스킬계수가 높기때문에 스킬 한방이 아픕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시작전에 잘 선택해주세요.

 

소환사주문은 점멸은 고정으로 하고 회복과 방어막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5.루시안

 

 

루시안도 AP,AD 두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밀+마법을 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둠의 수확도 나쁘지 않습니다. 루시안의 W스킬과 R스킬이 쎄기 때문에 첫 스킬은 W를 찍고 주문력아이템을 가주시는것도 우르프를 즐기는데 또다른 재미를 줄수 있습니다. 저를 믿고 한번 가보세요 ㅎㅎ

 

소환사주문은 이즈리얼과 동일하게 점멸 고정에 방어막이나 회복을 듭니다.

 

 

6.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역시 우르프에서 매번 상위랭크에 위치하고 있는 챔프입니다. 피웅덩이를 비롯해서 모기처럼 계속 피를 회복하고 데미지 역시 엄청나기 때문에 초반만 버티시면 1대 5도 가능합니다.

룬은 마법+지배의 난입을 들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소환사주문은 점화보다는 유체화를 들어서 따라가면서 E스킬과 Q스킬을 써주시는것이 좋습니다.

 

 

7.케이틀린

 

 

원거리 챔피언이 상위랭크에 많이 있네요 ㅎㅎ 우르프의 케이틀린은 특이한게 포식자를 들어주셔야합니다. 

아이템은 기존과 동일하게 무한의 대검이나 요무무처럼 방어력 관통력 아이템을 가주시면됩니다.

소환사 주문은 방어막과 점멸을 들어주세요~!!

 

 

8.케인

 

 

케인은 피흡과 데미지가 사기이기 때문에 우르프에서 사기챔프입니다.

실제로 케인을 만나보면 어마어마한 데미지와 딸피로 빠르게 도망가서 매우 짜증나는 챔프중에 하나일것입니다. 

룬은 어둠의 지배+마법인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세요.

소환사주문은 점멸은 고정이고 점화나 유체화를 들어주시면됩니다.

 

 

9.바루스

 

 

역시 우르프하면 포킹을 떠올리시는 분이 많을것입니다. 니달리나 제이스 바루스가 그 대표적인 챔프이죠 ㅎㅎ

바루스는 케이틀린과 비슷하게 방어력 관통력템을 가시면 Q스킬로 적을 맞췄을때 반피의 적을 죽일수 있을정도입니다.

대신 이즈리얼과 루시안, 케이틀린과 다르게 바루스는 도주기가 없으니 플레이하실때 조심하세요!!

특성은 어둠의 수확을 들어주시면되고 소환사주문은 점멸, 방어막을 들어주시면됩니다.

 

 

10. 아칼리

 

 

아칼리는 쎄면서도 Q스킬을 계속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블라디만큼의 피흡을 할수 있습니다.

대신 몸이 약하기 때문에 W스킬을 이용한 컨트롤을 잘하셔야합니다. 

룬은 정복자나 어둠의 수확중 하나를 선택하면됩니다.

아칼리는 딜이 쎄기 때문에 굳이 점화가 필요없습니다. 소환사 주문은 탈진과 점멸을 들어주세요.

 

 

 

이렇게 우르프의 사기챔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우르프에 대해서 조금만 더 설명드리자면 이번에는 자신이 챔프를 선택할 수 있고 랭크게임처럼 챔프를 밴하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가장 주의해야할점이 시작전에 자신이 선택하고 싶은 챔프를 고르고 그 챔프의 특성을 찍고 시작하세요. 대기시간이 생각보다 짧아요 특성을 찍기전에 시작할수도 있습니다. 상위티어의 고수분들은 10초만에 특성을 찍을 수 있지만 보통의 유저분들은 그것이 안되기 때문에 꼭 시작전에 챔프를 정하고 몇개의 특성을 만들고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URF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