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튠 또는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음악, 영화, TV프로그램, 책 또는 응용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애플에 직접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뭔가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환불요청을할 수 있으니 이런 분들이 있다면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에 문제를 보고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앱 관련 문제를 보고하면 앱 또는 인앱 구매에 따라 최대 6가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 관련 문제를 보고하기 위해 선택한 옵션에 따라 다음에 애플이 수행할 작업이 결정됩니다. 경우에 따라 직접 환불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경우에는 추가 지원을 위해 개발자 웹사이트로 이동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앱이나 게임으로 다시 리디렉션되어 기기에 표시되지 않은 경우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보고할 수 있는 문제와 제공조치 목록입니다.

 

  •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앱이나 게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을 원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양식을 작성한 후 제출을 클릭하면됩니다. 문제에 따라 돈을 환불할지는 애플에게 달려있습니다.
  • 이 구입을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승인없이 청구된 경우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에서 다운로드 한 경우에 아이튠 스토어 지원페이지에 가셔서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자신이 다운로드 받은 기기를 클릭하고 "구독 및 구입"에서 "확인되지 않은 청구"를 클릭해주시면됩니다.
  • 앱 내에서 구매를 받지 못했거나 구매할 수 없음. (인앱 구매의 경우) 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앱 개발자에게 직접문의할 수 있습니다. 앱에 대한 구체적인 문제해결단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앱이 설치되지 않거나 다운로드되지 않음. 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앱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세요. 개발자에게 문의한다면 앱에 대해서 제일 잘 알고 있으므로 환불 또는 구체적인 대안을 주어 앱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앱이 작동하지 않거나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음. 이런 경우에도 앱 개발자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직접 애플 스토어 및 아이튠에서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환불받는 방법

 

애플은 아이튠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응용프로그램에 문제보고에 대한 링크를 만들지 않았으므로 아이폰, 아이팟 또는 아이패드에서도 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이메일 영수증을 통해 문제보고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홈화면에서 메일을 시작하세요.

 

2. 애플에서 받은 영수증이 보이지 않으면 검색하세요.

 

3. 환불하려는 구매 영수증을 탭하세요.(어떤 것이 환불하려는것인지 모를경우 눌러보시면 안에 정보가 있습니다)

 

4. 보고하려는 구매 옆에 있는 문제보고를 누릅니다. 애플의 문제 보고서 페이지로 리디렉션됩니다.

 

5. 메시지가 표시되면 애플 ID와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6. 문제선택을 누르고 메뉴에서 문제를 선택해주세요.

 

7. 전부 작성하셨다면 제출을 눌러주시면됩니다.

 

 

환불요청 승인 여부와 함께 몇일에서 일주일이내에 애플로부터 연락을 받아야합니다.

 

 

 

웹을 사용하여 환불받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애플의 문제보고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2. 애플 ID 사용자 이름(일반적으로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3. 적절한 탭(음악, 영화, TV프로그램, 앱 또는 책)을 선택해주세요.

 

4. 환불하려는 구매 오른쪽애서 문제신고를 선택합니다.

 

5. 문제선택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문제를 선택해주세요.

 

6. 작성해주신것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환불요청 승인 여부와 함께 몇일에서 일주일이내에 애플로부터 연락을 받아야합니다.

 

 

 


 

추천할만한 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