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의 많은 일상적인 작업은 기능적인 스피커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아이폰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으면 음악을 즐기거나 스피커폰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하거나 알림을 들을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해결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소리가 작아졌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이폰 소리 작아짐 해결방법

 

1. 휴대전화가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는가?

 

아이폰이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알림을 받을 때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음량 버튼위의 벨소리 / 무음 스위치가 화면쪽으로 당겨져 아이폰이 벨소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볼륨을 끝까지 올리세요.

 

아이폰의 볼륨이 낮으면 전화나 알림을 받을 때 스피커가 들리지 않는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볼륨을 높이려면 잠금을 해제하고 볼륨이 끝날 때까지 아이폰의 왼쪽에 있는 상단 볼륨 단추를 누르고 있어줍니다.

 

설정 - 사운드 및 햅틱으로 이동하여 벨소리 및 알림로 들어가 아이폰의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3.화면주시 기능 해제

 

화면주시기능은 잠금을 안면의 얼굴을 인식해서 해제할 때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이 어두워지는 기능이 활성화되어 흐려질 수 있고 소리가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주시자각기능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처음 도입되었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이것을 해제하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페이스 ID 및 암호"를 탭해주고 주시자각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4. 페이스북 및 다른 어플끄기

 

음악을 듣고 있는데 어느 순간 음악의 소리가 작다고 느껴지는 때가 있을겁니다. 켜져 있는 어플들로 인해서 소리가 작아질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같은 몇몇 어플들은  최대 음량에 제한을 두고 있어 그 이후에 사용하게 되는 활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리가 작아진다면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버튼을 누르고 모든 어플을 종료시키면 됩니다.

 

 

5.아이폰 케이스제거

 

아이폰에 부피가 큰 케이스가 있거나 케이스를 거꾸로 놓은 경우 스피커 사운드가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케이스에서 꺼내어 소리를 재생해보세요.

 

 

6. 스피커주변 청소

 

아이폰 스피커가 보풀, 먼지 또는 기타 부스러기로 빠르게 채워질 수 있습니다.(특히 하루종일 주머니에 있는경우) 극세사 천으로 스피커 주위를 닦아보세요. 제거하기 힘들다면 사용하지 않는 칫솔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7.아이폰을 백업하고 DFU모드로 전환

 

DFU 복원은 아이폰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들리지 않게하는 모든 유형의 소프트웨어 문제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마지막 방법입니다.

 

먼저 아이폰을 백업하세요. DFU복원은 아이폰의 모든 코드를 지우고 다시 로드합니다. 연락처, 사진, 메시지 등을 잃지 않도록 최신 아이폰 백업이 필요합니다.

 

아이튠을 사용하여 아이폰을 백업하거나 iCloud를 사용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백업한후 지침에 따라 아이폰을 DFU모드로 설정하세요.

 

스피커가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전에 1~6단계를 다시 수행한 다음 음악을 재생하거나 스피커폰을 사용해보세요. 만약 이렇게해도 스피커에서 소리가 잘 나지 않는다면 애플 스토어에 방문하여 수리를 맡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추천할만한 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