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2022경기도 청년 지원금 정책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몰라서 못 받는다면 손해이니 청년분이시라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청년 지원금이란?

 

 

경기도 청년 지원금은 경기도민 청년들의 행복 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 25만 원(100만 원)을 지급하는 경기도형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에서만 진행하는 이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것이라고 공약을 걸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 조건

 

 

■ 기간 : 연령에 따라 신청 기간과 지급일이 다름(아래 표 참고)

 

 대상 : 신청 기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만 24세 청년

 

- 최근 3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

 

-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인 자

 

- 기초생활 수급자의 경우 분기별 지급이 아닌 일시금으로 100만 원 지급(소득에 산정되지 않기 위함)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방법

 

 

경기도 일자리 지원 사업 통합 접수 시스템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주민등록초본 혹은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가 필요하며 신청절차신청서 작성 ->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시면 끝입니다.

 

 

 

 

경기도 청년 지원금 지급 방법​​

 

 

시군 지역화폐(카드, 모바일, 지류)로 분기별 25만 원씩 지급됩니다. 사용지역의 경우 주민등록 초본상 주소지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용처가 궁금하다면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후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하고 업종을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조회수 많은 글 TOP3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방치되어 있는 미수령 환급금 확인하고 찾아가는 방법(+ 신청방법)

미환급금이라고도 불리우는 미수령 환급금은 국세, 지방세, 보관금 및 송달료, 건강보험 미환급금 등의 과납부 또는 오납부로 인한 환금액을 말합니다. 생각보다 과오납금이 많은데, 중요한 것

mutdul0714.tistory.com

 

"지금 당장 '돈' 찾아가세요" 많은 분들이 몰라서 못 타먹은 숨은 보험금 (+ 신청 방법)

우리는 살다 보면 까맣게 잊었던 돈이 보물처럼 나오기도 합니다. 비상금을 숨겨 놓았는데 입고 지내다 나오거나 오래 전에 입었던 옷 주머니에 넣어 두었던 돈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mutdul0714.tistory.com

 

"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신청하고 안 쓰는 포인트 현금으로 입금 받으세요! (

내 이름으로 된 카드 한 장만 있으면 누구나 돈 받아가실 수 있는 정보입니다. 나는 카드 잘 안 쓰는데 하시는 분들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어쨌든 카드를 가지고만 계시다면 누구나 돈을 받을 수

mutdul0714.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