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 생리가 오지않는다면 예기치 않은 임신에대해서 걱정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 예정일이 지났는데도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는 임신뿐만 아니라 다른 이유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스트레스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성의 생리주기에 영향을 미쳐 더 길거나 짧게 만들거나 누락된 기간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또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고통스러운 생리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을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스트레스를 없애고 정기적인 생리주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만성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면 효과적인 대체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사나 상담사에게 상담한느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폐경기

 

폐경기의 평균 발병률은 여성이 12개월이상 생리하지 않은 52세 정도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폐경 전 10~15년전에 증상을 경험합니다. 이것은 폐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에스트로겐 수치가 변동하기 시작함을 나타냅니다.

 

불규칙한 에스트로겐 수치는 여성의 월경주기를 바꿀 수 있으며 이는 폐경기 여성이 불규칙하거나 놓친 기간을 경험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한 여성이 생리 없이 1년을 가면 폐경기를 겪었다고 합니다.

 

 

3.체중감량

 

상당한 체중감량 또한 격렬한 운동으로 인해 여성이 생리를 놓칠 수 있습니다. 저체중이거나 체지방 비율이 낮으면 생식 호르몬 수치가 변경되어 배란과 월경이 발생하지 않는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상당한 양의 체중을 잃은 후 한 두시간을 놓친 여성은 자신의 몸에 필요한 적절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영양소를 얻는방법에 대해 의사나 영양사에게 상담해야합니다.

 

 

4.비만

 

체중감량으로 인해 여성이 생리기간을 놓칠 수 있는것처럼 과체중은 여성의 생리주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만과 누락기간은 여성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의학적 상태를 가졌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가 여성을 올바르게 진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혈액검사나 초음파검사를 통해 난소를 보고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해 누락된 기간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피임

 

일부유형의 피임법 특히 호르몬 방법으로 인해 여성이 생리기간을 놓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르몬 피임법은 일정시간 동안 프로게스테론과 결합된 에스트로겐 형태를 제공하고 호르몬이 없는 날도 있습니다. 이 호르몬의 철수는 생리주기를 변경시키는데 영향을 줍니다.

 

때로는 이 호르몬이 자궁내막을 너무 얇게 유지하여 생리기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알약,패치, 주사 등 모든 형태의 호르몬 피임법에 적용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해롭지는 않지만 여성은 피임방법에 대해 우려가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6. 호르몬 상태

 

프록락틴이나 갑상선 호르몬과 같은 일부 호르몬은 여성의 생리기간을 방해합니다.

 

호르몬의 불균형이 누락되거나 늦게 발생하면 혈액검사로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이 호르몬 불균형의 원인은 의사가 조사해야합니다. 

 

의사에게 약을 처방받아 복용한다면 생리주기가 정상주기로 돌아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PCOS

 

PCOS는 가임기 여성에게 가장 흔한 호르몬 장애중 하나입니다.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PCOS를 가진 사람들은 비정상적인 호르몬 수치를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난소, 여드름, 과도한 얼굴 및 체모, 남성 패턴 대머리 및 비만에 작은 낭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변하는것도 일반적인 특징입니다.

 

PCOS가 있다고 의심되는 여성은 의사를 방문하여 평가를 받아야합니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가임기 기간이 끝난후 자궁내막이 암으로 변형될 수도 있습니다.

 

 

8.임신

 

여성은 피임법을 사용하더라도 생리기간이 늦어진 가능한 원인으로 임신을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피임법을 올바르게 사용하더라도 여성은 여전히 임신을 할 수 있습니다.

 

성적을 활동적인 여성은 임신테스트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00% 효과적인 피임법은 없습니다. 임신한 사람은 즉시 태아 건강관리를 받아야합니다.

 

임신테스트에서 부정적인 결과를 보였지만 여전히 생리가 시작되지 않는사람은 의사와 상담해보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